컨텐츠 바로기기

통합검색

 함께하는 소셜미디어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ustream
통합검색

Korea Festival in ASEAN 문화예술행사 (미얀마)

Korea Festival in ASEAN 문화예술행사 (미얀마)
게시일 2013-06-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608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지난 5월 28일 오후 7시(현지시각)에 양곤 국립극장(National Theater of Yangon)에서 Korea Festival in ASEAN의 첫 문화예술공연을 개최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미얀마 문화부, 주미얀마한국대사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개최된 이번 공연은 한국 현대무용수들과 미얀마 전통무용수들이 함께 무대를 꾸몄다는 점에서 현지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국의 차세대 안무가로 꼽히는 신은주와 이인수, 그리고 세계 여러 비보이 베틀에서 우승한 Retrunz Crew가 많은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현대무용과 역동적인 브레이크댄스 & 힙합을 선보였습니다. 한편 미얀마 측에서는 행사 시작을 알리는 공연 Pyi Htaung Su Gyi Do Yae Myanmar 등 전통춤을 선보였습니다.
당일 공연 시작 전에 내린 폭우에도 불구하고, 주재국 문화 관계자ㆍ주요 외교단ㆍ유명 연예인 및 현지 일반시민 약 800명이 이 뜻 깊은 행사를 보기 위해 극장을 방문하여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 미얀마 주요 방송사인 MRTV, MRTV4, MITV 및 신문사 Yangon Times, Myanmar Post Journal 등에서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현장 취재를 통해 이번 행사에 대한 상세한 보도를 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
관련 페이지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