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보안 인증(DQC-S) 국내 최초 3레벨 획득

  • 행사기간 : 2014.12.15 ~ 2014.12.15
  • 사진수 : 3
  • 조회수 : 629
목록(3) 1/1
빈 이미지, 높이값 89px

내용

12월 15일(월),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운영 중인 통합사업관리시스템DB가 국내 최초로 ‘데이터 보안 인증(DQC-S : 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 Security) 3레벨’을 획득했습니다. 데이터 보안 인증은 공공·민간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취약점분석 등 보안기술요소 전반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이번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접근제어, 암호화 그리고 작업결재 부문에서 최종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데이터 보안 3레벨을 받은 기관은 공공·민간 부문을 통틀어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유일하며, 재단이 획득한 인증수준은 국내 최고 등급입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유현석 이사장은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우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음으로써 국제교류사업의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공외교 선도 기관으로써 국제사회에서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도모하고 국제적 우호친선을 증진하는데 있어서 보다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관련기사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41215000218
보안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44661&kind=2

공공누리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창작한 저작물로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사진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