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동영상

세계 속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공공외교!
그 중심에 KF가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로서,
KF는 다년간 축적된 국제교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16개국 91개 대학에 한국학 교수직을 설치,
1만 1천 명 이상의 해외유력인사 및 차세대 지도자를 초청하였으며,
10개국 28개의 세계 유수 박물관에 한국실을 설치하고,
7천이백여명의 한국학 펠로를 배출했습니다.

한국을 만나는 ‘세계의 창’을 가꿔온 KF는
1991년 설립 이래 2017년 우리나라의 공공외교 추진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제주본부, 서울 글로벌 센터, 부산 아세안문화원, 해외사무소를 통해
한국과 세계를 잇고, 대한민국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확산시키기 위해 KF는 세계 속 한국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수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더 많은 젊은이들이 한국을 배울 수 있도록
한국학 교수직을 설치하고 객원교수를 파견 하는 등 글로벌 한국학 연구 인프라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진 연구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한국 전문가들의 방안 연구를 지원하는 증 한국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돕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문 사회 과정 문가에 단 한 연구 한국어 연수와 한국에 관한 교육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교육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KF는 글로벌 지식 공동체 속 대한민국의 주도적 역할을 꾸며 국제사회에 지한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해외 유력 인사를 한국에 초청하고 교류 협력 관계 증진이 필요한 나라를 대상으로
차세대 지도자 초청 사업을 실시하여 세계와 한국을 잇는 든든한 인적 기반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유수 정책 연구소 들의 한국 관련 연구를 지원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한국과 관련된 주요 현안 연구를 활성화 시키고
양자 다자간 포럼 개최를 통해 국제사회가 한국의 주요 정책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KF는 글로벌챌린저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인재들의 글로벌 성장 기회도 제공합니다.
세계무대에서 실시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우리 인재가 국제적 감각과 전문성을 기르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민간부문의 소프트 파워로 세계와 소통하는 공공외교,
대한민국 공공 외교 추진 기관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 국민의 공공외교 역량을 높입니다.
2019년 4월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순방을 통해 그 중요성을 인정받은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은 중앙아시아와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문화예술을 소개하는 코리아 페스티발,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공연과 전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세계 곳곳에 한국문화를 전하고있습니다.
나아가 해외 박물관 한국 시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박물관을 찾은 세계인들에세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국의 다양한 매력 자산을 세계와 나누기 위해 계간지 코리아나를 포함하여 각종 외국어 출판물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해외 국제 영화제 한국 영화 특별상영 행사를 마련하거나 우리 재외 공간에 한국 영화 상영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KF에서는 우리 국민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과 해외간 쌍방향 문화교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해도의 아세안 문화권에서는 한국과 아세안이 서로 알아가는 국제교류 플랫폼이 되기 위해 문화 및 인적 교류 프로그램과 학술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세계인이 한국을 바로알고 한국의 친구가 되는 그 기분 좋은 꿈, KF가 국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나가겠습니다.

공공외교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글로벌 아젠다 선도를 통해 미래를 주도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는 일에 KF가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