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들베리칼리지, 美 최초 ‘Learn! KOREAN with BTS’ 한국어 강좌 개설

  • 조회수 1439
  • 행사기간 2020.10.20 - 2020.10.20
  • 등록일 2020.10.20
미들베리칼리지, 美 최초 ‘Learn! KOREAN with BTS’ 한국어 강좌 개설
미국에서는 최초로 미들베리칼리지에서 ‘Learn! KOREAN with BTS’ 교재를 활용한 한국어 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

KF는 빅히트 에듀, 한국외대와 손잡고 올 가을학기부터 해외 4개국 6개 대학에 이 교재를 활용한 한국어 강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강좌는 한국외대 교수진과 현지 대학의 교수의 코티칭(co-teaching, 협업 수업)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미들베리칼리지 학부 1학년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매주 2회, 총 3시간씩 한국의 교수와 온라인으로 만나 BTS 콘텐츠를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 탕롱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 파리고등사범대에서도 ‘KF e스쿨 BTS 한국어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고, 베트남 하노이국립외대, 이집트 아인샴스대도 10월 중순 개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VOD형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미들베리칼리지는 13시간이라는 시차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온라인 강좌로 최초 개설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미들베리칼리지의 강사희 교수는 “보통 외국어 수업의 수강생이 최대 14명인데 반해 BTS 한국어 수업은 학생들이 정원을 초과 신청하여 현재 20명이 수강하고 있으며, 출석률 또한 100%에 이른다.”며 강좌에 대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전했습니다.
Learn! Korean with BTS 한국어 교재, 미들베리칼리지 한글 서예 체험, 미들베리大 e-스쿨 수업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