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문화를 잇다 유튜버 ‘Laki-Laki Korea’

인터뷰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문화를 잇다 유튜버 ‘Laki-Laki Korea’

 
인도네시아의 문화를 체험한 콘텐츠를 통해 한국에 인도네시아의 문화를 알리는 유튜버 ‘Laki-Laki Korea’. 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인도네시아에 알리고 있다. 문화에는 국경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는 유튜버 Laki-Laki Korea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프로필 사진.jpg_수정2.png


안녕하세요! <월간 아세안문화원> 독자들에게 인사해주세요. 

Halo!! Apa kabar~ Laki-Laki Korea입니다. 저희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호기심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인도네시아의 음식, 음악, 패션, 스포츠 등 여러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글로벌 협동조합이 Laki-Laki Korea를 글로벌 대사로 임명했습니다. 축하드려요! 

글로벌 대사로서 150여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한국의 다양한 멋과 아름다움을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숨겨진 축제, 관광명소 등 외국인들이 잘 모르는 한국의 숨은 매력을 전달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얼마 전에는 글로벌 대사 인플루언서와 휴대폰을 끄고 자연 속에서 지내는 콘텐츠를 촬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버버튼 단체사진.jpg_수정.jpg


인도네시아의 한국문화 사랑을 직접 체감했다고 들었습니다. 

K-POP,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는 항상 인기가 많았지만 저희가 놀랐던 건 한국축구가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겁니다. 신태용 감독님이 인도네시아 국가대표 감독으로 부임하고, 축구에 대한 관심이 정말 커진 것 같습니다. 또 인도네시아의 축구 스타 아스나위 선수가 안산FC에 소속되어 있어서 한국축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월간 아세안문화원> 독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느낀 인도네시아는 아름다운 장소도, 따뜻한 사람들도 많은 곳입니다. 이에 <월간 아세안문화원>을 통해, Laki-Laki Korea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인도네시아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움과 낭만이 가득한 인도네시아와 한국을 잇는 Laki-Laki Korea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