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KF 산책] 김성인 교류이사가 추천하는 영화 <말도둑들. 시간의 길>

 
People > [KF 산책] 김성인 교류이사가 추천하는 영화 <말도둑들. 시간의 길>
[KF 산책]김성인 교류이사가 추천하는 영화<말도둑들. 시간의 길>

<말도둑들. 시간의 길> The Horse Thieves. Roads of Time (2019)
감독: 예를란 누르무캄베토프, 리사 타케바
출연: 사말 예슬라모바, 모리야마 미라이


<말도둑들. 시간의 길> 은 2000 년대 초반 카자흐스탄의 마을을 배경으로 한 가족이 겪은 일을 소년 올자스의 시점으로 담아낸 영화입니다. 1 남 2 녀의 아버지 온다이슨은 말을 팔기 위해 읍내 장터를 다녀오는 길에 말 도둑들에게 살해 당합니다. 남편의 장례를 마친 아내 아이굴은 마을사람들과의 불화로 마음이 상하고, 이혼한 첫째 남편 카이랏(올자스의 친부)의 도움을 받아 친정으로 향하던 중에 짐차까지 고장납니다, 도움을 요청하러 들른 곳에서 올자스는 죽은 아버지의 시계를 찬 남자를 발견하고, 카이랏 일행은 말도둑들을 추격합니다.


이 영화는 2019 년 제 24 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주목받았는데요. 주인공들의 절제된 감정 표현과 영상미가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큰 반전이나 절정은 없어도 카자흐스탄의 드넓은 초원과 자연의 신비와 서정적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고, 시골마을의 평범한 일상이나 장례문화 등을 엿볼 수 있는 흔치 않은 영화입니다. KF는 2020년 하반기 중(9월 잠정) 중앙아시아 영화주간에 동 작품 상영을 계획 중입니다. 국내외 관객들이 이 멋진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글 김성인 KF 교류이사



* 다음호 ‘KF 산책’은 문성기 감사실장이 이어갑니다.


[이전기사]

ㆍ2020년 6월호: 강영필 기획이사가 추천하는 책 <룬샷>

ㆍ2020년 5월호: 이근 이사장이 추천하는 책 <로봇의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