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뷰] 아세안 밀키트 프로젝트

KF Activities > [리뷰] 아세안 밀키트 프로젝트
[리뷰] 아세안 밀키트 프로젝트

KF 아세안문화원은 아세안 3개국의 다섯 가지 요리로 구성한 밀키트를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약 3주간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판매했습니다. 밀키트는 손질된 재료, 양념, 조리법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 펀딩은 누구나 쉽게 비대면으로 아세안의 맛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메뉴는 팟타이(태국), 텃만쁠라(태국), 보코(베트남), 짜조(베트남), 판싯비혼(필리핀) 등 총 5종입니다. 한국 대중에게도 친숙한 짜조나 팟타이 외에도 태국식 어묵인 텃만쁠라, 한국의 잡채같은 필리핀 잔치음식 판싯비혼 등의 메뉴가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태국과 필리핀 메뉴는 한국전쟁 70주년을 기념하여 선보이는 것으로, 아세안 참전국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펀딩은 펀딩률 1,179퍼센트를 달성하는 등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종료되었습니다. 아세안문화원, 이주여성단체 ‘톡투미다밥협동조합’, 대학생 동아리 ‘다정다감’이 협력하여 진행한 이번 펀딩의 수익금은 이주여성 전문 역량 개발 지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와디즈에서 온라인 펀딩 (https://bit.ly/34ZrBKp) 11/20-12/11 아세안문화원 기획협력부 051-775-2042 jhjung@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