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Review] KF, 2019 KF국민공공외교단 발대식 개최

KF Activities > [Review] KF, 2019 KF국민공공외교단 발대식 개최
[Review] KF, 2019 KF국민공공외교단 발대식 개최

지난 5월 17일, KF국민공공외교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2019 KF국민공공외교단 발대식’이 서울 페럼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19 KF국민공공외교단은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10개 팀과 KF청년공공외교단 100명이 선발되었으며, 이 날 한 자리에 모여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포부와 결의를 다졌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10개 팀은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 11개국을 누비며 직접 기획한 다양한 공공외교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전통음악 합동 공연, 한국 차(茶) 문화 소개, 한반도 평화 카툰 전시 등 문화와 역사를 매개로 한 활동뿐만 아니라, 한국 전래동화 인터랙티브 E-book 제작, 한국 도서 데이터베이스 제작, 식문화 교류를 위한 스마트 농경 등 한국의 IT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공공외교의 지평을 넓힐 계획입니다.
   국내에서는 20~30대로 구성된 KF청년공공외교단 100명이 주한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을 바르게 알리는 공공외교 활동을 수행합니다. 문화, 정치·경제, 교육, 생활을 주제로 직접 기획한 외교 활동을 펼치며,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공공외교의 주체로 활약할 것입니다.
   발대식은 KF 김성인 교류협력이사의 환영사, 외교부 서은지 공공문화외교국 심의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KF 최재진 국제협력2실장의 KF소개, 임명장 수여, 대표자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이어진 서울대학교 국제학연구소 김화정 박사의 공공외교 강연은 단원들이 공공외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2019 KF국민공공외교단원들의 멋진 활동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