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 제2차 KF 코리아 워크숍

KF Archives > 2018 제2차 KF 코리아 워크숍
2018 제2차 KF 코리아 워크숍

KF는 8월 3일부터 30일까지 주한외국인유학생 대상의 한국이해 종합 프로그램인 제2차 KF 코리아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외국인유학생의 한국이해 강화를 목표로 정치(강원택 서울대 교수), 외교(배종윤 연세대 교수), 언론(유지혜 중앙일보 기자), 기업(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안보(이상현 세종연구소 본부장), 문학(정여율 작가) 분야 강좌를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와 생각을 넓힐 기회를 제공합니다. 3주의 연구기간 후, 8월 30일에는 논문경연대회를 시행합니다.
  한편, 지난 7월 일반 주한외국인 대상으로 개최된 제1차 코리아 워크숍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국제협력과 한국외교정책’이라는 대주제로 진행됐습니다. 고영환 전 국가안보연구원 부원장, 이재현 아산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 배종윤 연세대 교수의 강좌가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전쟁기념관을 답사하고 DMZ에서 열린 심화워크숍에 참여했습니다.
  KF 코리아 워크숍은 주한외국인들에게 한국이해 심화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한파 양성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공공외교 프로그램입니다. 11월에 제3차 코리아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며, 한국과 세계 문화의 상호 이해를 주제로 유익하고 흥미로운 교류가 이어질 것입니다.

KF세미나실 8/3-30 글로벌센터사업부 02-2151-6533 khlim@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