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Review] ‘촛불집회와 한국 민주주의 국제포럼’ 개최

KF Archives > [Review] ‘촛불집회와 한국 민주주의 국제포럼’ 개최
[Review] ‘촛불집회와 한국 민주주의 국제포럼’ 개최

‘촛불집회와 한국 민주주의’ 국제포럼이 KF와 한국정치학회의 공동주최로 호주 브리즈번에서 7월 24일(화)에 개최되어, 국내 학자를 비롯해 해외 유수 학자 1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KF와 한국정치학회는 지난 7월 21일(토)부터 25일(수)까지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세계정치학회(IPSA)의 세계대회의 일환으로 2016년과 2017년에 걸쳐 수많은 국민들이 참가한 한국의 촛불집회가 가져온 한국 민주주의의 변화와 연속성에 대한 패널 발표와 국제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국제포럼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촛불집회의의 역사적 의미와 배경과 결과를 세계적인 학자들과 논의하고 소개함으로서 한국의 민주주의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확산시키고 촛불집회와 민주주의의 탄력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세계정치학회(IPSA)는 1949년 유네스코의 후원으로 창설된 이래 50개 이상의 주요 국가 정치학회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IPSA의 세계대회는 올해 25회를 맞아 ‘경계와 주변부(Borders and Margins)’를 대주제로 세계 2,500여 명의 학자들이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