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KF 공공외교아카데미 강의록 <그래서 공공외교가 뭔가요?> 무료 배포

KF Activities > KF 공공외교아카데미 강의록 <그래서 공공외교가 뭔가요?> 무료 배포
KF 공공외교아카데미 강의록<그래서 공공외교가 뭔가요?> 무료 배포

KF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의 온라인 플랫폼 활용을 늘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KF공공외교아카데미 강의록 <그래서 공공외교가 뭔가요?>의 PDF 버전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KF 공공외교아카데미는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온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입니다. 우리 국민의 공공외교 역량을 강화하고 공공외교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일반 시민, 대학(원)생, 국제교류 실무자 등 대상 학습자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배포하는 <그래서 공공외교가 뭔가요?>는 2018년에 진행한 KF 공공외교아카데미 제1기 강좌 내용을 엮은 강의록입니다. 공공외교의 개념과 이론, 우리나라와 외국의 공공외교 활동 사례, SNS와 대중매체를 활용한 공공외교 실천 등 공공외교의 기초부터 실제까지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강좌에서 오간 흥미로운 질의응답도 수록되어 있어 공공외교에 대한 우리 국민의 높은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KF 홈페이지의 디지털아카이브 - e북 메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bit.ly/pdacademylectureseries01).

글로벌센터사업부 02-2151-6542pdacademy@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