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영미 前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연구센터장 ‘KF보건외교특별대표’로 위촉

 
KF Activities > 지영미 前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연구센터장 ‘KF보건외교특별대표’로 위촉
지영미 前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연구센터장‘KF보건외교특별대표’로 위촉
지영미 KF 보건외교특별대표(왼쪽)와 이근 KF 이사장

KF는 한국의 우수한 방역ㆍ보건 역량을 공공외교 자산으로 일구어나가기 위해 보건의료 전문가인 지영미 박사를 ‘KF보건외교특별대표’로 4월 24일 위촉했습니다. 지영미 박사는 현재 세계보건기구(WHO)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긴급위원회 위원이며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 감염병연구센터장 및 면역병리센터장을 역임했습니다. 풍부한 연구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보건의료 현황과 방역 역량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5월 6일에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협력 화상회의에 참여했습니다. 양국의 대사, 감염병 전문가, 정책 전문가가 함께한 이 회의에서 지영미 특별대표는 첫 감염자 발생부터 신규 확진자수가 크게 줄어든 현재까지 한국의 상황과 방역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또 5월 13일에는 KF가 지원하고 세계역사디지털교육재단이 주최한 ‘COVID-19 웨비나(webinar)’의 2차 회의에 발제자로 참여했습니다. 총 4회의 시리즈로 진행된 COVID-19 웨비나는 미국 초중고 사회 및 역사 교사들과 함께한 온라인 세미나입니다. 지영미 특별대표는 “한국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극복 경험을 세계와 공유하는 한편, 갈수록 부각될 보건외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KF보건외교특별대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064-804-1000webmaster@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