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 속의 세계] 제주에서 만나는 물의 도시 ‘베니스랜드’

KF Features > [한국 속의 세계] 제주에서 만나는 물의 도시 ‘베니스랜드’
[한국 속의 세계]제주에서 만나는 물의 도시 ‘베니스랜드’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이국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 가운데 베니스랜드가 있습니다. 베니스랜드는 물의 도시 베네치아(이탈리아 베네토주(州)의 주도)를 아름다운 제주에 그대로 옮겨놓은 제2의 베네치아와도 같은 곳입니다.


매년 많은 사람이 아름다운 테마 공원과 세계오지박물관을 둘러보고 인공 수로를 따라 곤돌라를 체험하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특히 곤돌라 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질 만큼 이곳의 절대적인 액티비티입니다. 곤돌라를 타고 수로를 도는 동안 물길 양 옆으로 조성된 국내 최대의 인공 숲과 폭포,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하고 곤돌라 주변으로 몰려드는 물속 잉어 떼를 보면서 물의 도시에 온 것을 실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대표하는 리알토 다리와 다양한 트릭아트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최고의 한 컷을 남기는 것도 베니스랜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베니스랜드 세계오지박물관도 이색적인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합니다. 세계오지박물관에는 그들만의 문화를 간직한 채 원시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소수민족의 다양한 민속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오지체험관이 있어 원주민의 생활방식을 들여다보고, 그들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글 이행림
그림 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