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 한-중앙아 감염병 전문가 웨비나 시리즈 개최

KF Activities > 2021 한-중앙아 감염병 전문가 웨비나 시리즈 개최
2021 한-중앙아 감염병 전문가 웨비나 시리즈 개최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은 제13차 한-중앙아협력포럼(’20.11.25.)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 감염병 전문가 웨비나를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과 공동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서울에서 개최된 제13차 포럼에 참석한 중앙아시아 5개국 수석대표들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과 선진 의료시스템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행사는 중앙아시아 5개국의 감염병 협력 수요를 바탕으로 국가별 현안에 맞추어 기획하였습니다. 특히 첫 번째 세션은 지난해 시행된 ‘한국의 감염병 관리체계 및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연구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두 번째 세션은 국가별로 감염병 관련 질의를 사전에 조사해 코로나19 신종 변이 바이러스의 특징, 감염병 관리 전자 시스템, 원격의료 기술을 활용한 치료 방안, 소아 코로나19 예방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추어 국내 유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보다 내실을 기하는 방향으로 온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공공보건 분야에서도 한국과 중앙아간 교류 협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02-2151-6571kmkim@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