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미 교류의 사랑방, KF 한미미래센터 출범

 
 KF Activities > 한미 교류의 사랑방, KF 한미미래센터 출범
한미 교류의 사랑방, KF 한미미래센터 출범
a1-1.jpg
a1-2.jpg
a1-3.jpg
a1-4.jpg
a1-4.jpg

2021년 9월, 미국의 수도 워싱턴D.C.에 한국국제교류재단 한미미래센터가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기존 워싱턴D.C.사무소 확장 이전을 통해 탄생한 한미미래센터는 워싱턴D.C. 및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양국 간 학술, 문화, 정책 교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시행할 예정입니다.

한미미래센터는 “한미교류의 사랑방”을 지향합니다. 한국 전통의 사랑방이 선비들이 책을 읽고 공부하며, 좋은 친구들과 어울려 대화하는 공간이었음에 착안, 미국에서 한국을 연구하는 전문가와 학자 및 학생들이 모여 서로 교류하고 한국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센터 내 코리아 라운지에서는 한국 관련 다양한 서적들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스마트워크센터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한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기존 KF가 워싱턴D.C. 중심으로 시행해 오던 주요 연구소 한국 관련 정책연구지원, 의회 및 언론 등 여론주도층 대상의 한국 이해 제고 활동에 덧붙여, 한미미래센터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모임도 활성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의 문화∙예술, 정치∙사회 등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라운드테이블 및 특강을 개최하고, 일반인 대상 한국 이해 제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한국의 숨겨진 매력을 미국인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워싱턴DC사무소 1-202-449-8412 글로벌센터사업부 064-804-1140 hwpark@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