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 아세안 마켓

 
 KF Activities > 2021 아세안 마켓
2021 아세안 마켓
a9-1.jpg
a9-2.jpg

지난 10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3일간 아세안 마켓이 개최되었습니다. 아세안 공예품뿐만 아니라 음식, 차, 커피, 식물, 생생한 아세안 국가 경험담, 전통공연으로 아세안 라이프스타일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에 거주하는 아세안 배경의 이주민들이 현지에서 건너온 라이프스타일 소품들을 직접 판매하고, 한국에 적응하는 과정을 토크 콘서트에서 나누고, 필리핀 전통춤을 공연하여 한-아세안 교류에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세안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공예품 미니 전시, 미얀마 밀키트와 태국의 코코넛 음료를 제공하는 푸드트럭, 메콩 커피 시음 클래스, 베트남 라탄 공예 체험, 푸드디렉터 문희정 대표에게 배우는 아세안 요리 쿠킹 클래스를 통해서 마치 아세안 현지 시장으로 여행 온 듯한 분위기를 풍겼습니다.

이번 행사는 물리적 제약으로 현장을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아세안문화원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했고,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여 마켓의 제품을 일부 온라인으로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 및 체험 프로그램 모두 사전 예약을 받았고, 토크 및 공연 프로그램은 모두 관중 없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아세안문화원 051-775-2032dulee@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