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제4회 공공외교주간 온・오프라인 개최 완료

 
 KF Activities > 제4회 공공외교주간 온・오프라인 개최 완료 출범
제4회 공공외교주간 온・오프라인 개최 완료
a1-1.jpg

<이근 KF 이사장 개회사>

a1-2.jpg

<30주년 기념 캐릭터 ‘한울이’>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제4회 공공외교주간’이 10.28(목)~10.31(일) 기간 동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디지털 플랫폼(www.pdweek.or.kr)을 통해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공공외교에 대해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다양한 공공외교 활동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도록 ‘미래를 만드는 공공외교’라는 주제로 47개국 60여개처의 협력하에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80개를 통해 함께하였습니다.

특히, 재단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KF 창립 30주년 기념 미니전시를 비롯하여 기념 캐릭터인 ‘한울이’를 만나볼 수 있는 장도 마련이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 등의 미디어 인터렉티브 콘텐츠도 준비되어 다양한 연령의 참가자들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공공외교 랩소디와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공연도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제4회 공공외교주간’이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록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막을 내렸으나, ‘제4회 공공외교주간’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디지털 플랫폼(www.pdweek.or.kr)을 통해 지속 공개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글로벌센터사업부 02-2151-6526 dekim@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