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외에서 만나는 한국문화] 캐나다에서 만나는 한국 영화 축제

 KF Features  > [해외에서 만나는 한국문화] 캐나다에서 만나는 한국 영화 축제
[해외에서 만나는 한국문화] 캐나다에서 만나는 한국 영화 축제
캐나다한국영화축제.jpg

돈의 맛(사진 출처: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주캐나다 대한민국 대사관과 한국문화원은 밴쿠버, 토론토, 몬트리올 총영사관과 함께 7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캐나다 전역에 거쳐 ‘캐나다한국영화축제(K-Cinema Celebration in Canada)’를 개최하였습니다.

캐나다한국영화축제는 북미주 최대 불어권 도시인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에서 매년 가을에 열리는 한국 영화·영상, 예술·문화 축제로, 올해는 윤여정 배우의 아카데미 수상을 축하하며 ‘윤여정 배우 특별상영회’ 섹션을 마련하여 윤여정 배우가 출연했던 다채로운 캐릭터를 소개하는가 하면, 그간 캐나다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우수한 독립 영화와 미디어 아티스트의 비디오 작품까지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축제 기간 상영된 한국 영화는 캐나다 내 어디든 관계없이 볼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온라인 상영) 관객과 만났습니다. 상영작에 대한 정보는 캐나다한국영화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kccincanad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한국영화축제는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더욱 주목 받는 가운데 내년에는 또 어떤 작품들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