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2024년 새해 인사

 What's On >  2024년 새해 인사
2024년 새해 인사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댁내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지난 계묘년 한 해 동안 우리는 정성을 담아 달려왔습니다. 국제사회의 경제안보, 첨단기술, 에너지와 기후변화 등 새로운 안보 이슈를 다루는 논의의 장을 강화하고, 자유민주주의, 인권, 법치주의 등 공통 가치를 존중하는 글로벌 중추국가의 공공외교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에 제1호 기금큐레이터직을 설치하고, 미국과 유럽지역에서 KF가 지원한 한국 예술품 전시와 함께 전해진 미술한류 소식도 고무적이었습니다. 지난 4월 서울에는 KF XR 갤러리를 개관해 우리 국민과 주한 외국인들이 참여하는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전시행사를 통해 우리와 세계 문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7707’을 개설하여 디지털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를 소개하는 채널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는 KF의 글로벌 활동 기반을 더욱 확장하는 노력을 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허브 뉴욕과 런던, 두바이에서의 활동을 강화하고 파트너십 기관들과의 네트워크 기반을 단단히 하고자 합니다. 또한 북미와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중동 지역에서의 한국학을 강화하여 한국 연구자 간 시너지와 협력을 지원해 나가고자 합니다. 개별국가의 특성에 맞게 학술, 문화, 과학기술, 인적 교류 등을 연계한 복합 공공외교와 젊은 융합형 인재들의 국제사회와의 협력과 연대를 지원해 나가는 프로그램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국제사회의 어려운 글로벌 도전들이 있겠지만, 국내외 주요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희망을 담아 미래로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4년 새해에도 KF는 글로벌 매력국가 대한민국을 알리고 함께 교류협력하는 공공외교를 추진해나갈 것입니다. 세계의 안보 불안과 경제적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상황에서 상호 신뢰와 이해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올해 갑진년은 물을 가득 머금은 땅에서 커다란 나무로 성장하는 생명력이 가득한 기운을 상징하는 해입니다. 댁내 가득한 생명력과 괄목 성장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