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선진국에 비해 공공외교에 한발 늦게 뛰어든 편이나, 2010년을 ‘공공외교 원년'으로 선포하고,
기존의 정무외교· 경제외교와 함께 공공외교를 대한민국 외교의 3개축으로 설정하고, 공공외교 강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우리의 공공외교 자산을 활용하여 외국 대중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 그들의 신뢰와 호감을 얻고, 우리 외교정책에 대한 이해와 지지를 높여 국제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178개 재외공관이 공공외교의 전초기지가 되어 현지의 관습 ·문화· 외교관계 등을
고려한 맞춤형 공공외교 사업, 우리 문화의 일방향적 전파가 아닌 쌍방향 공공외교 사업 등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SMART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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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외교
공공외교
소프트파워(출처: 외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