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루왁 원두 티백과 드립백 공급의 선두주자 (주)휴레드 유대오 부사장

인터뷰

루왁 원두 티백과 드립백 공급의 선두주자
(주)휴레드 유대오 부사장

2007년에 개봉한 영화 <버킷리스트(The Bucket List)>를 통해 ‘죽기 전에 먹어봐야 하는 커피’로 알려진 루왁 커피. 유명해지던 당시 국내에서는 맛볼 수 없던 커피였다. 이에 (주)휴레드는 루왁 커피를 좀 더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루왁 커피 티백과 드립백을 출시했다.

interview.jpg
안녕하세요! <월간 아세안문화원> 독자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휴레드에서 커피 신제품 개발과 생산을 책임지고 있는 유대오 부사장입니다. 해외에서 근무를 하던 중 커피산지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마셔본 커피 맛이 너무 좋았고, 많은 분들이 맛있는 커피를 쉽고 편하게 접하면 좋겠다는 마음에 커피 관련 직종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때의 경험을 <월간 아세안문화원> 독자들께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주)휴레드는 2011년, 국내 최초로 루왁 원두 티백과 드립백을 공급했다고 들었습니다.

네, ‘특별한 커피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던 중 드립백으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의 연이은 성공으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특별한 커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증가하였습니다. 덕분에 루왁 커피 티백과 드립백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렇다면 부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인도네시아 커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먼저 인도네시아 커피는 좋은 바디감과 독특한 향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아프리카와 남미 커피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맛이죠. 또한 인도네시아 커피는 상당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개화와 인도네시아 농부들의 고품질 생두 재배로 원두의 품질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들께 추천해주고 싶은 스페셜티 커피가 있으신가요?

최근 커피시장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면서 다양한 커피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커피는 맛이 좋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죠. 이외에도 인도와 중국 운남성 커피들도 국내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스페셜티 커피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여러 국가의 커피를 맛보고 비교하기를 추천합니다.

앞으로 계획을 이야기해주세요.

한국에서 외국인 배우로서 제 이름을 굳힐 수 있는 더 큰 배역을 위해 오디션을 계속해서 도전할 계획입니다. 물론 쉽진 않겠지만 열심히 노력할 생각이에요. 그 순간이 올 때까지 지금 살고 있는 부천에서 교사와 지역사회 리더로도 성실히 제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