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츠&미디어

2014 Korea Festival in Eurasia

  • 조회수 190
  • 행사기간 2014.05.30 - 2014.06.06
  • 등록일 2014.06.13
korea foundation 로고
2014 Korea Festival in Eurasia
매년 거점국가를 선정하여 한국 관련 전시, 공연, 한국학 특강, 한국어 워크숍, 사회공헌 활동 등을 개최하여 한국을 알리는 복합 문화행사인 ‘Korea Festival’이 올해에는 ‘Korea Festival in Eurasia’라는 이름으로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기타리스트 박주원/재즈보컬리스트 말로 사진
  공연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30일에는 여성 재즈 보컬 말로와 기타리스트 박주원이 펼치는 “Korean Jazz Night with Malo and Park Juwon”이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에서, 6월 6일에는 퓨전 국악 공연단 ‘강은일의 해금플러스’의 “Remembering the Future” 공연과 국립국악원의 전통 무용·음악 공연 “Dynamic and Elegant Korea”가 각각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 전통 공연단과 협연을 펼치는 ‘강은일의 해금플러스’/기립박수를 치는 카자흐스탄 관객들 사진
  카자흐스탄에서 재즈 보컬 말로와 기타리스트 박주원은 본 공연 외에도 카자흐스탄 국립예술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여 음악인을 꿈꾸는 카자흐스탄 청소년들에게 재즈에 대한 강의와 음악 공부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나눔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강은일의 해금플러스’는 카자흐스탄 전통 공연단과의 협연을 통해 한국과 카자흐스탄 민요를 연주하여 현지 관객들로부터 두 번의 앵콜과 뜨거운 박수를 받는 등 카자흐스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014 Korea Festival in Eurasia 공연 사진
  한편 우즈베키스탄에서는 국립국악원이 우리 전통 무용 및 음악의 정수를 선보여 객석을 가득 매운 현지 관객들에게 한국 예술의 아름다움을 아낌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카자흐스탄 국립예술대학 학생들에게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는 말로와 박주원
  Korea Festival in Eurasia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행사는 8월 재단-포스코건설 대학생 우즈베키스탄 공공외교 사회공헌활동 과 국립민속박물관의 <아리랑 로드> 전시로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카자흐스탄 전통 민요 협연

▲카자흐스탄 전통 공연단과 해금플러스의 경기아리랑 협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