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공공외교

지자체 국제교류실무자 워크숍 및 교육 개최

  • 조회수 811
  • 행사기간 2021.08.27 - 2021.08.27
  • 등록일 2021.08.27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8월 25일(수)과 26일(목) 양일간 지자체와 지자체 산하 국제교류기관에서 국제교류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담당자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워크숍과 교육을 개최하였습니다.

25일에 진행된 KF 공공외교아카데미 지자체 국제교류실무자 워크숍은 2014년 발족한 한국국제교류실천네트워크 회원기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하고자 추진되었습니다. 현재 10개 기관으로 구성된 한국국제교류실천네트워크는 2019년까지 매년 연례 워크숍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기관들이 추진해 온 사업을 공유하고, 협력 및 순회사업을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문경연 전북대학교 교수가 공공외교와 국제개발협력과 관련하여 실무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시행하였습니다.

8.25.수 워크숍 단체사진/ 광주국제교류센터 발표/ 문경연 전북대 교수 강의



26일에는 지자체 및 지자체 산하 국제교류기관의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사업을 개최하였습니다. 장영석 아름지기재단 매니징디렉터가 문화유산의 계승과 발전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이후, 조윤수 부산외국어대학교 초빙교수(前터키대사)가 국제교류와 외교에 대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응웬 부 뚱 주한베트남대사가 베트남과 한국 간의 국제교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8.26.목 교육 단체사진/ 장영식 아름지기재단 디렉터 강의/ 조윤수 부산외대 초빙교수(전 터키대사)강의/ 응웬 부 뚱 주한베트남대사 강의



코로나19 확산 속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국 각지의 국제교류 실무 담당자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