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가 지원하는 KF청년공공외교단은 주한외국인 대상 한국의 정치, 역사, 문화를 주제로 직접 기획한 공공외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각 팀은 9월 한 달간 한식, 역사, 한글 등 다양한 주제로 답사, 체험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팀
주한외국인들과 함께 농촌 생활 체험을 실시한 ‘LIKO’팀은 양평을 방문하여 인절미 만들기, 손수건 천연 염색, 다식 만들기 등 한국의 농촌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나도뽀짝>팀
전주 한옥 마을 일대에서 한국의 맛과 멋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한 ‘나도뽀짝’팀은 주한외국인과 함께 비빔밥 만들기, 경기전(한옥) 방문, 전통 한지 만들기와 같은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팀
K-Beauty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K.B.S.’팀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공항철도 전철역에서 한국의 전통 문양 헤나 및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팀
영화와 답사를 통해 한국의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KF사랑방‘팀은 영화 ‘1987’을 감상한 후 한국의 민주화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민주인권기념관’을 방문하여 주한외국인 대상 한국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한외국인에게 한식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김장을 통해 한국의 공동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
한글을 소개하는 캘리그라피 체험 활동을 진행한 ‘COTD’팀은 한글 캘리그라피와 더불어 한국의 ‘인싸’ 문화를 소개하는 재미있고 간단한 한국어 줄임말을 글귀로 작성하여 주한외국인들이 한국 문화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활동 내용은 KF국민공공외교 홈페이지(http://www.kf.or.kr/pdiplomac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