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글로벌네트워킹

6.17.(토) 아세안사무국 신임 사무총장 KF아세안문화원 방문

  • 조회수 193
  • 행사기간 2023.06.17 - 2023.06.17
  • 등록일 2023.07.17
지난 6월 17일, 까으 끔 후은 아세안사무국 신임 사무총장이 KF아세안문화원을 방문했습니다.

올해 1월 5년의 임기를 시작한 까으 사무총장은 우리 외교부 초청으로 지난 6월 16일부터3일 간 한국을 방문했으며, 이는 사무총장 취임 후 첫 방한 일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까으 사무총장의 문화원 방문은 아세안사무국 사무총장으로서도 첫 문화원 방문입니다.

문화원의 다양한활동들을 소개받고, 전시실도 둘러본 까으 사무총장은 “KF아세안문화원은 약 6억 7천만명의 아세안 인구를 대표하는 중대한 역할을 도맡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원에서의 쌍방향 문화, 인적교류를 통해 한국과 아세안상호 간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희망한다”는 응원의 메시지도 남겨 훈훈한 후기도 더했습니다.

아울러, 까으 사무총장과 함께 문화원을 찾아주신 이장근 주아세안대표부대사 또한 “부산 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 한-아세안 공공외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대한 노력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더 성장해나갈 것을 당부한다”는 격려와 응원을 남겼습니다.

KF아세안문화원은 앞으로도한-아세안 간 이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secretariat_img_1.jpg
아세안사무국 신임 사무총장 문화원 방문
(좌측부터 이장근 주아세안대표부대사, 까으 끔 후은 아세안사무국 신임 사무총장, 이인혁 KF아세안문화원장)


secretariat_img_2.jpg
까으 끔 후은 아세안사무국 신임 사무총장 작성 방명록


secretariat_img_3.jpg
상설전시 < 이야기하는 아세안: 종교, 예술, 삶 > 을 관람하는 아세안사무국 사무총장과 주아세안대표부대사


secretariat_img_4.jpg
협력전시 < 또 다른 얼굴들 > 를 관람하는 아세안사무국 사무총장과 주아세안대표부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