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녕하세요 RAND Corporation 파견자 이진우 2개월차 보고입니다.
1. 생활
랜드연구소는 산타모니카 Pier 바로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연구소 앞을 산책하기도 하고 주말에는 서핑을 배우거나 비치요가를 하며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K-town 까지는 버스로 약 1시간 우버나 리프트로는 30분정도 소요됩니다. 가끔 한인마트에 가서 장을 보거나 한식을 먹으러 갑니다.
[좌: 연구소 앞 Palisade Park 우: 산타모니카 Pier ]
2. Pardee Rand Graduate School 수업
Scientific academic writing 수업에서는 논문 Publish를 위한 정보와 개인 논문에 대한 피어리뷰등을 진행하면서 실제 저널 투고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배우고 있습니다. Advanced Econometrics Ⅲ 수업에서는 매주 리딩, problem set이 주어지며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책효과를 추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3. 개인연구
매주 한번식 개인연구에 대한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법론 등 특정 분야의 조언이 필요한 경우 랜드 내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에게 조언도 얻으면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문기간 동안 총 3번의 개인연구 발표가 주어지기때문에 첫번째 발표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CAPP의 세미나나 이벤트 등에도 정기적으로 참석하고 있습니다. 수업, 세미나와 미팅 및 발표준비를 병행하면서 굉장히 바쁜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