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Table of Contents 1. INDIVIDUAL RESEARCH 1.1. THE LIBRARY OF CONGRESS 1.2. 21.12.22 NATIONAL ARCHIVES 2. 21.12.16 THE HOLIDAY PARTY AT THE WILSON CENTER
1. Individual Research
1.1. the Library of Congress

요새 거의 매일 같이 미 의회 도서관을 드나들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장서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은 매번 Main Reading Room으로 갈 때 저를 반겨주는 RESEARCHER ACCESS라는 Sign입니다. 바닥에 있는 Sign을 보고 따라 가면 됩니다.

그렇게 도착을 하면 미리 신청한 책들이 위의 사진과 같이 대기해 있습니다. 폐가식 도서관이기 때문에 미리 이렇게 신청해야 합니다. 물론 도서관에서도 신청할 수 있지만 그러면 시간이 지체되고 또 off-site materials의 경우 하루 이틀 걸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신청해야 하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철이라서 그런지 Washington DC에는 너무 예쁜 Christmas Tree들이 all over DC에 sporadic하게 산재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재밌는 것은 tree마다 그 장소에 맞게 특색이 있다는 것입니다. 미 의회 도서관에 경우는 사진을 up close 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책이 트리 장식으로 있습니다. 트리 자체가 예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렇게 특색있는 TREE를 보니 성탄절 기분이 났습니다.
1.2. 21.12.22 National Archives 이것은 너무나도 슬픈 소식인데요. National Archives at College Part in Maryland가 잠깐 열렸으나 제가 방문 하기 단 하루 전에, 정확히 말하면 14시간전에 워싱턴 디씨의 급증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케이시스 때문에 closed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 전에 Eric이라는 매우 유능한 National Archives consultant와 제 연구주제와 관련된 National Archives materials을 상세히 알려주고 또 문서고 자료를 찾는 갖가지 유용한 기술들을 알려주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내었는데요. 하지만 정작 on-site에 가지 못하여서 아쉬웠습니다. 그 다음에 열릴 때 저에게 Priority를 주신다고 하였으니 다음에는 꼭 갔으면 좋겠습니다.
2. 21.12.16 the Holiday Party at the Wilson Center
Generous한 the Wilson Center가 the Holiday Party를 열어주셨습니다. 음식이 상당히 훌륭하였습니다. 타코, 각 종 고기의 skewer들이며 과일, 치즈, 샌드위치, 건조 과일 등 많은 음식들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윌슨센터의 CEO이신 마크 그린(전 미 하원의원, 전 미국 대사)님이 연설을 하셨습니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스칼라들과 스태프들이 열심히 하고 있고 내년에도 잘하자라는 취지의 격려 말씀이었습니다. 그리고 우수한 성과를 낸 Staff에게 상을 주는 식도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