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컬럼비아대학교 동아시아도서관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고 있는 최성연입니다. 9개월 차 활동 보고를 시작하겠습니다.
8월 초에는 KF의 승인을 받아 워싱턴 D.C.에 다녀왔습니다. Library of Congress, National Archives Museum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관을 견학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워싱턴은 대부분의 박물관, 미술관이 무료 입장이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알차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무사히 워싱턴에 다녀와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승인하여 주시고 신경써주신 KF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림 1 Library of Congress

그림 2 National Archives Museum
리뷰, 홀딩 작업이 남은 DVD를 제외하고, DVD 목록은 정말 마무리 단계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인턴십 기간 내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인 것 같습니다.
 DVD 업무 초반의 창고
 DVD 백로그가 모두 정리된 창고
그림 3 DVD 보관 창고
DVD 목록이 마무리되고 있어 VHS 목록도 시작하였습니다. VHS 목록도 DVD와 거의 유사하여 트레이닝은 간략하게 받았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VHS는 한국 영화 VHS입니다. 북트럭 한 칸에 3겹으로 쌓여 있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예상할 수 없으나 VHS 역시 DVD와 마찬가지로 조금 더 빠르게 끝낼 수 있는 카피 목록을 먼저 수행하고 시간이 되는 데까지 오리지널 목록을 할 예정입니다.
 그림 4 한국 VHS가 담긴 북트럭
 그림 5 북한 VHS
 그림 6 북한 VH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