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셋업
UCI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하여 도서 pre-selection을 했습니다. 연구 관심사와 맞는 대중문화와 관련된 도서를 주로 골랐습니다. 이용자 가이드를 수정하여 수퍼바이저에게 전달드렸습니다. UCI 도서관 데이터베이스에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추가하였고, 웹사이트 초기 설정을 하였습니다. UCI 한국학과 교수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demo instruction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OC Turkish school의 Turkish American instructor와 인터뷰
지난달 인터뷰 협조 메일을 보내 OC Turkish School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분과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구술 인터뷰는 인터뷰어가 거절하여 서면 인터뷰로 대신하게 되었으나 구술사 프로젝트에 관하여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코리아 코너 홍보 전단지 기획
내년 Irvine Korean Culture Festival 배부 등 보다 적극적으로 UCI 코리아 코너를 홍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홍보 전단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완성하였습니다.

-2022 ALA Conference 방문
6월 24일부터 6월 28일까지 워싱턴D.C.에서 열리는 ALA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UCI 도서관 측으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미국 도서관들이 어떻게 팬데믹에 대응하였는지, 어린 세대들의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는 세션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대학 도서관에서 아시아인 국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세션 또한 흥미로웠습니다. 또 컨퍼런스 세션 틈틈이 워싱턴D.C.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스미소니언 자연사박물관, 워싱턴 국립 미술관, 워싱턴 국립아카이브 박물관,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을 방문하였고 백악관과 국회의사당, 워싱턴 모뉴먼트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이 특히 인상깊었는데, 19세기 말~20세기 초 당시 공사관의 모습을 복원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ALA 컨퍼런스가 열렸던 Walter E. Convention Center
ALA Conference 전시회 현장, 명찰
 <국립아카이브 박물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