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UC-I Fall General Member Meeting: 매 쿼터마다 진행되는 LAUC-I(Librarian's Association of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라는 UCI 도서관 사서 전체 미팅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미팅의 Head가 제 사수인 Ying 선생님이셔서 In-person 미팅으로 참여하였고, 전체 부서의 사서분들 앞에서 다시 한 번 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의에서는 2024-Fall 쿼터에 진행되는 도서관 내 각 부서의 활동 보고와 기획안 발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 온 직원들을 위한 역량강화 방법 브레인스토밍과 Relationship program 기획에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Student Engagement & Outreach Working Group: 학생들의 시험기간인 12/3~12/4에 진행될 Student Stress Relief Event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Button making, Origami 등 학생들에게 평소 반응이 좋았던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어떤식으로 진행할지 논의하였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진행팀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만나기 어려운 타 부서의 직원분들과 협업하며 더 다양한 방식의 회의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
-Law Library tour: LAUC-I 미팅에서 Law library 사서분들을 만나 해당 도서관을 투어해볼 수 있었습니다. UCI의 Law library는 도서관 연합 소속이 아니라 Law school 소속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방문하기 어려운 곳이기에 더 감사한 투어였습니다.
-
-Korea Corner Media Installing: 감사하게도 KF에서 지원해주셔서 KC에 있던 낡은 컴퓨터 모니터와 DVD 플레이어, TV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브랜드의 전자기기들로 교체하며 KC의 미디어 시청 공간을 정리하였는데, 확실히 이전에 비해 해당 공간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난 것이 느껴집니다. 좋은 기기로 교체한 김에 KC를 더 홍보하고자 인스타그램도 개설하고, KC Media Place page도 신설했습니다. 또한, 2025년 2월에 있을 한강 작가님 Book Promotion에 맞추어 한강 작가님 작품을 기반으로 한 영화 상영회와 영화 리뷰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지원해주신 KF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Reference Service: Ying 선생님에게 조선 시대의 자료를 요청한 학생이 있어 제가 함께 응대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어를 제한적으로 읽을 수 있는 한국계 미국인 학생이었는데, 해당 학생의 언어 수준에 맞추어 자료들을 정리 및 편집하고 필요한 부분은 간단히 번역하여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Asian Studies Subject Guide Page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그 중 한국 자료들을 찾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는 등 주도적으로 서비스에 참여해보았습니다.

-
-Librarian meetings: 이번 달에도 다양한 Librarian 미팅에 참여했습니다. UCI의 유일한 한국인 사서이신 Richard Cho 선생님과 만나 식사하며 미국 사서로서의 삶에 대한 조언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근무하는 CSD 부서에 새로운 Assistant분이 오셔서 부서 회식을 진행했습니다. Science Library에서 근무하셔서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만나뵐 수 있었던 선생님들도 실제로 만날 수 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LAUC-I Fall Meeting 시작 전 다양한 사서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Lunch meeting에도 참여해 새로운 사서 선생님들을 많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
-기타 업무: 판문 Pre-book selection을 매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에는 한국인 교수님 한 분이 Kyobo Scholar 구독을 요청하셔서 UCI가 현재 구독하고 있는 DB와 해당 DB를 비교해 Uniqueness를 정리 및 보고하는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