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업무
연구 주제를 한국과 대만사태로 결정하고, Dr. Cronin과 여러 번 미팅을 가졌습니다. 제가 작성한 초안을 검토해주시며 고칠 점, 추가할 점 등 여러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해당 피드백을 반영하고 추가 조사한 내용과 타 학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내용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감사하세도 Dr. Cronin이 KF 리서치 페이퍼를 발표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미 대선 이후 Dr. Cronin이 직접 주최하는 행사로 해당 이벤트에서 짧게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방안보에 관한 자료조사를 하던 중 방산업에 관심이 생겨 디씨에서 열린 AUSA 2024에 다녀왔습니다. CSIS에 방문학자로 계신 방위사업청 과장님이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전시회에서 무기나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각기 다른 기관에 계신 KF 글로벌 챌린저 분들의 노력으로 각 기관의 펠로우 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Wilson Center의 Kaylor, 그리고 CSIS의 Andy Lim과 Seyeon을 만나 싱크탱크, 커리어, 인턴십 활동 그리고 제 리서치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으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임을 주최해주신 KF 글로벌 챌린저 조명혜님과 조현수님께 감사드리며, 또 참석해주신 펠로우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