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활동 게시판 > 상세화면

[싱크탱크] 미국 허드슨연구소 남예인 5개월차

  • 등록일 2024.12.05
상세 활동에 관한 표입니다. 작성자, 인턴십 분류, 기관명, 프로그램기간, 보고서 해당기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남예인
인턴십 분류 싱크탱크
기관명 미국, 허드슨연구소
프로그램 기간 2024년 6월~ 2024년 12월 (총 6개월)
보고서 해당기간 5개월차
내용

안녕하세요. 허드슨 연구소에 파견된 남예인 입니다. 인턴십이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과 다음 달 모두 KF 리서치 페이퍼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1.업무

    연구 주제를 한국과 대만사태로 결정하고, Dr. Cronin과 여러 번 미팅을 가졌습니다. 제가 작성한 초안을 검토해주시며 고칠 점, 추가할 점 등 여러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해당 피드백을 반영하고 추가 조사한 내용과 타 학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내용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감사하세도 Dr. Cronin이 KF 리서치 페이퍼를 발표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미 대선 이후 Dr. Cronin이 직접 주최하는 행사로 해당 이벤트에서 짧게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방안보에 관한 자료조사를 하던 중 방산업에 관심이 생겨 디씨에서 열린 AUSA 2024에 다녀왔습니다. CSIS에 방문학자로 계신 방위사업청 과장님이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전시회에서 무기나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AUSA 행사1

     AUSA 행사2

    각기 다른 기관에 계신 KF 글로벌 챌린저 분들의 노력으로 각 기관의 펠로우 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Wilson Center의 Kaylor, 그리고 CSIS의 Andy Lim과 Seyeon을 만나 싱크탱크, 커리어, 인턴십 활동 그리고 제 리서치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으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임을 주최해주신 KF 글로벌 챌린저 조명혜님과 조현수님께 감사드리며, 또 참석해주신 펠로우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각 기관의 펠로우 분들과 만난 자리1각 기관의 펠로우 분들과 만난 자리2

  • 2.업무 외

    허드슨 연구소의 새로운 가을 인턴들과 함께 Capitol Hill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국회의사당 건물 내부를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던 기회였습니다. 다음은 미국인 인턴 친구가 찍어준 사진입니다.

    국회의사당 건물을 배경으로 기념촬영

    그리고 한국의 10월 황금연휴 기간동안 친구들이 뉴욕에 놀러왔습니다. 미국 전역에 퍼져있던 동창들이 다같이 뉴욕에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디씨에 있다보면 뉴욕을 갈 기회가 자주 있습니다. 왕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1) 버스 2) 기차 3) 비행기, 그 중에서 버스가 가성비가 제일 좋습니다. 버스도 기차와 비행기만큼 안전하니 걱정 없이 편하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버스 시간도 자주 있으니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치기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