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드릴 수업 및 오피스 아워
드릴 수업은 학생들이 바로 전 시간에 배운 내용에 이번 학기에 배운 내용들을 종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01 수업은 대중교통 이용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으며, 101 수업은 시간, 날짜 읽는 연습을 주로 하였습니다. 201 드릴에서는 실제 한국 지하철 방송을 들려주면서 듣기 연습을 하였고, 101 드릴에서는 한국의 공휴일 등을 날짜와 함께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한국에 있는 고유한 명절이나 공휴일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기말고사를 앞두고 오피스 아워를 평소보다 늘려서 학생들과 일대일 학습을 자주 진행하였습니다.
-학기말 개인 발표
이번 학기 마지막 시간에는 학생들이 그 동안 배운 내용을 종합하여, 한국어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1 수업의 주제는 자기 가족이나 친구, 고향 소개였는데, 학기 초에 인사말조차 잘 모르던 학생들이 스스로 10분 가량의 발표를 이어나가는 모습에서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 수업의 주제는 한국 문화 중 하나를 소개하는 것으로 보다 자유롭고 다양한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한국의 K-pop, 드라마를 비롯하여 음식, 책, 미용 등에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기말고사
12월 셋째 주와 넷째 주에 걸쳐, 쓰기, 듣기, 말하기 시험이 이루어졌습니다. 쓰기, 듣기는 교실에서 진행되었고, 말하기는 인터뷰 형식으로 담당 교수와 일대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험 범위가 이번 학기에 배운 전체 내용이었기에 학생들이 부담을 느끼기도 하였지만 대부분 모두 성실하게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K-table
이번 학기 마지막 K-table에서는 영문과에 계신 한국인 교수님도 함께 참석하여 학생들과 유쾌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겨울방학
12월 22일~1월 23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