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1. 수업
- 1학년 학생들에게 종합한국어 수업을 계속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종합한국어 2권이 끝나고, 3권 수업을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4학년 보충학습으로 진행하고 있었던 비즈니스서식 수업을 1월 첫째 주에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1월 19일에 보충하는 학생들을 위한 기말고사가 실시되었습니다. 그 학생들을 위해서 기말고사 시험 문제를 출제하였고, 아직 채점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 학교에서 야간수업을 진행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과목은 제가 4학년 학생들에게 진행했던 ‘비즈니스서식’입니다. 수업은 1월 10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담당한 반에 수업을 수강하러 나오는 학생들은 6명-10명 정도 됩니다. 보통 학교의 야간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직장인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출석을 꾸준히 하는 학생이 많지 않습니다. 수업은 1주일에 1번, 매주 화요일에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야간 수업을 받는 학생들의 수준은 주간에 학교를 다니는 4학년 학생들보다 실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수업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것에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앞으로 약 8주에서 9주정도 수업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 갑작스런 학교 측의 사정으로 1학년 종합한국어 수업을 그만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선생님들의 변동이 있어서 제가 돌아오는 2월 6일부터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말하기’ 수업과 종합한국어 ‘읽기’ 수업을 진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학교 측에서 갑작스럽게 스케줄 변동에 대해 공지하였기 때문에 1학년 학생들과 제대로 인사를 나누지 못하고 수업을 마무리한 것에 아쉬움과 미안함이 많이 남습니다.
2. 학교 행사
한-베 수교 25주년을 기념하며 한국 대사관에서 하노이 대학교에 KOREA CORNER를 개관해주셨습니다. 1월 19일 개관식에 대사님과 KF소장님, 그리고 하노이 대학교 총장님, 한국어학과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개관을 축하하였습니다.

’비즈니스서식’ 야간 수업 모습

KOREA CORNER 개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