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드릴 수업
KOR 102 드릴 수업은 아직 학생들의 단계가 초급 수준이기 때문에, 모든 문법이나 어휘 항목을 드릴 수업에서 다루기보다는, 두세 개 정도로 초점을 정해서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면, KOR 202 학생들은 학생들 간의 수준 차이도 있는 편이고, 반복적인 활동을 지루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드릴 수업 활동을 다양하게 준비해서,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활동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기 위해, 발음 연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리 듣기 파일을 통해 발음을 연습하고 오게 한 후, 수업 시간에 학생들의 발음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줍니다.
-중간고사
KOR 102, 202 수업 모두 3월 2째주에 중간고사가 있었습니다. 말하기 시험과 쓰기 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오피스 아워
일주일에 두 시간씩 오피스 아워가 있어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찾아와 질문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음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과는 시간을 정해 매주 1회 만나 발음을 교정해 주고 있습니다. 중간고사를 앞두고 학생들이 찾아와 문법에 대한 보충 설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KOR 202은 문법 항목 중 간접인용 부분에서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였기에, 여러 가지 상황을 만들어서 반복 연습을 시켰습니다.
-한국 영화 관람
3월 17일 한국 영화 <국제시장>을 시청하였습니다. 한국어 101, 201 수업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도 함께 와서 저녁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며 영화를 보았습니다. KOR 202 학생들은 영화 관람 후 감상문을 쓰는 작문 숙제가 있었습니다.
-K-table
매주 월요일 점심 K-table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봄 방학
3월 마지막주에 일주일 동안 봄방학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