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드릴 수업
봄학기에는 가을학기에 진행되었던 KOR 101, 201에 이어 KOR 102, 202가 개설되었습니다. 학생 구성은 가을학기와 거의 동일하지만, KOR 202 수업은 교환 프로그램으로 온 학생, 배치 고사를 통해 KOR 202로 배정되었던 학생들이 새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가을학기보다 활발하게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역할극,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공공시설 이용에 대한 내용에서는, 도서관, 우체국, 은행 등 각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이 직원과 손님으로 역할을 맡아 각 과에서 배운 어휘, 문법을 사용하도록 드릴 수업을 구성하였습니다.
-한국어 기숙사
새 학기를 맞아 교환학생으로 가 있던 학생이 돌아오는 등 기숙사 학생들의 구성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개강 2주차에 저녁을 먹으며 겨울 방학에 있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 온 학생들과 인사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본어, 한국어 기숙사가 같은 구역에 배정되어 있는 만큼, 한국어 수업을 듣는 학생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KOR 202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도 함께 초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K-table
이번 학기도 지난 학기와 마찬가지로 한국어 선생님들과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 웰슬리 대학교에서 유학하는 한국인 학생들이 모여 점심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 KOR 102 학생들의 경우 활발하게 참여하면 수업 참여도 점수에 반영되도록 하였습니다. 덕분에 다소 소극적이던 학생들도 오기 시작하면서 K-table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