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 업무 관련
5월에는 교내외로 대회가 많았습니다. 먼저 5월 11일에 한국어학과 내 한국어 낭송 대회 결선이 있었습니다.
5월 18일에 연태 세종학당이 주관하는 연태시 말하기 대회가 있었습니다. 루동 대학교, 산동공산학원 등 연태에 있는 대학교 학생들이 모여서 한국어 실력을 겨뤘습니다. 각 학교에서 2명이 출전할 수 있으며 총 16명의 참가자가 있었습니다. 저는 3학년 학생 한 명과 2학년 학생 한 명을 지도했으며, 그 중에 2학년 학생이 동상을 탔습니다.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중)


심사위원이셨던 저희 학교 학과 선생님과 두 학생
5월 20일에는 한국어학과 내 한국어 글쓰기 대회가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글을 쓰고 이를 선생님들이 평가하여 5월 25일 한국어학과 내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수상 발표를 했습니다.
5월 25일에 한국어학과 내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있었습니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한국어 실력을 뽐냈습니다. 중간 중간에 학생들의 연극, 춤, 노래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었습니다.

* 수업 외 활동
취미 자수반이 5월 말로 끝이 났습니다. 6월에는 학생들이 시험 준비와 출국 준비(단기 유학)로 바쁘기 때문에 일찍 끝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서 사진도 찍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학년 학생들의 작품/3학년 학생들의 작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