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녕하세요, RAND Corporation의 Center for Asia Pacific Policy에서 visiting scholar로 근무 중인 권유빈입니다.
[개인 연구]
이번 달에는 데이터 변수들의 다양한 측면에서 정확성을 기하는 작업, 선행 연구 검토, 주요 회귀분석 및 subsample analysis를 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습니다. 금월 중순에 있던 PRGS 수업의 기말고사 준비로 연구 진척이 상대적으로 더디었지만 월말부터는 다시금 박차를 가하기 시작하였고, 그간 한 것을 바탕으로 익월에는 본격적으로 두번째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PRGS 수업]
3월 중순경 겨울학기가 종강하였습니다. 특히 AEM III 수업의 경우 다소 버겁고 어려운 수업이었지만, 해당 수업을 통해 개인 연구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들을 많이 배워 굉장히 뿌듯하고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었습니다. 종강 후 약 1주일 간의 방학을 가지고, 이번 달 말 봄학기가 다시 개강하였습니다.
봄 학기에는 Survey Sampling I, Understanding Macroeconomics II, Multi-Objective Optimization 수업들을 수강할 예정입니다.
[생활]
이 곳 3월의 날씨는 여전히 쌀쌀하나 지난 두 달에 비해서는 많이 풀렸습니다. 날이 좋은 주말에는 가까운 곳이라도 나가 최대한 많은 것들을 눈에 담고 휴식을 취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