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녕하세요, RAND Corporation의 Center for Asia Pacific Policy에서 visiting scholar로 근무 중인 권유빈입니다.
[개인 연구]
이번 달에는 변수 값들에 정확성을 기하는 작업과 더불어 새로운 결과 변수들을 추가/계산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주요 데이터/통계 분석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Rafiq 박사님과 advisor 외에 새로운 연구자 분을 컨택하여 연구 관련 추가적인 도움을 받기도 하였으며, 월말에는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두번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Supervisor 및 Advisor와 더불어 감사하게도 랜드 내 다른 연구원 분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제 연구에 대해 양질의 피드백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Significance적인 측면에서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끝까지 publish를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할 생각이고, 이에 따라 익월에는 해당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을 최종 마무리 짓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PRGS 수업]
이번 봄학기 첫 5주간은 Survey Sampling I이라는 수업을 수강 중입니다. 같은 수업을 듣는 박사생에게 큰 도움을 받으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생활]
4월은 데이터/통계 분석 마무리 및 발표 준비 그리고 PRGS 수업 숙제를 병행하며 평소보다도 빡빡한 일정을 보내느라 먼 곳까지 많은 곳을 구경 다니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짬짬이 근처 맛집이나 카페 등을 다니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 간 월간보고서에 적는 것을 깜빡하였으나, 1월부터 이곳의 한국인 연구자 분 및 학생 분들과 이따금씩 만나 밥도 함께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있습니다. 모두들 좋은 마음으로 신경써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한국으로 돌아갈 날이 두 달 남짓 남았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그 간 기대했던 것 보다도 더 감사하고 귀중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어 더욱이 시간이 가는 것이 아쉽습니다.
남은 두 달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