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2020년도 KF글로벌챌린저 도서관 분야에서 미국 하버드대학교 도서관에 파견된 서혜린입니다. 인턴 7개월차 보고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1. 근무 현황
이번 8월에도 재택근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9월 중순부터 Yenching Library가 reopen하는 것이 결정되면서 저 또한 9월 10일부터 일주일에 2번씩 출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수퍼바이저 및 Yenching 직원들과 함께 스케줄링을 하였고, 출근 후 해야 하는 업무들에 대한 우선순위를 논의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최근 심화된 Original Cataloging 업무를 위해 Cataloging 담당 선생님과 일주일에 한 번씩 1대1 Zoom 미팅을 통해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2. 수행 업무
이번 달에는 Original Cataloging과 Korean Rare book project를 중심으로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Panmun에서 온 invoice list를 가지고 Record들의 전체적인 Cataloging check up 작업을 하고, status에 따라 Copy Cataloging과 Original Cataloging을 수행하였습니다. Cataloging 담당 선생님의 지시하에 Cataloging을 하고, Class Web을 활용하여 Subject Heading 넣는 업무를 하였습니다. 이번달에 진행한 업무의 양은 전과 비교했을 때 많지 않았으나 그만큼 심도있고 오래걸리는 작업이었으며, SACO Training과 병행하면서 Cataloging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Cataloging과 함께 병행하고 있는 Korean Rare Book Project 또한 속도는 조금 더디지만 조금씩 진행중에 있습니다. Team work로 진행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히 Microsoft Teams에 들어가 한국 고서 record 들을 Alma에서 확인하여 해제를 넣고 수정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문에 대한 공부와 함께 한국에서도 쉽게 볼 수 없었던 한국 고서들의 레코드를 만지는 작업은 매우 뜻깊고 의미있는 일이었습니다. 비록 당장 실물을 보지는 못했으나, 곧 출근하면서 실물을 접하게 될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Workshop & Meeting
- HYL Staff meeting (8⁄26)
- All Staff meeting (8⁄25)
- Unit Meeting with Zoom
- K-Collection meeting / Korean Rare book team meeting
- KF intern meeting
- SACO Training - 4 weeks class(8⁄3-25)
![[SACO Training]](/old/kf/namo/binary/images/002016/20200911154623656_U2BD77FI.jpg)
[SACO Train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