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 상세화면

KF, 지역기관 국제교류 실무자를 위한 워크숍 개최

  • 등록일 2025.06.25

KF, 지역기관 국제교류 실무자를 위한 워크숍 개최

- 지자체·대학·공공기관 등 31개 기관 국제교류 담당자 57명 참가

- 변화하는 국제 질서 속 기관별 맞춤형 공공외교 사업 모색 기회 마련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오늘(6. 25.)부터 이틀간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KF글로벌센터에서 ‘2025 KF 국제교류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KF 국제교류 실무자 워크숍’은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KF가 지역에 위치한 기관의 국제교류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공공외교 사업수행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고, 유관기관 간 사례 공유 및 실무자 간 교류 증대를 위해 마련한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지자체 및 지역기관의 공공외교 방향’을 주제로 기획되었다. 워크숍은 ▲하태역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국제관계지원실장의 ‘공공외교 개론: 지자체 및 지역기관의 현황’, ▲김태환 국립외교원 명예교수의 ‘2025년 국제 정세의 이해’, ▲정길화 동국대 한류문화학술원 원장의 ‘한류 4.0 시대의 공공외교’, ▲이민규 서울연구원 연구위원의 ‘지자체 공공외교 우수사례 및 사업기획 실습’ 등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군산시 등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비롯해 경희대학교, 경기문화재단, 진주문화관광재단 등 총 31개 기관 57명이 참석한다. 강의 외에도 참가자 간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KF갤러리 및 XR갤러리 전시 관람, 기관별 국제교류 현황 등 공유 시간을 마련했다.

KF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국제교류 실무자들이 기관별 맞춤형 공공외교 사업을 기획·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업개요 1부 별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