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취소 안내 / KF Global Academy] Special Lecture 브라질 국민성과 대중음악

  • 등록일 2016.05.04



[KF Global Academy]
KF-주한브라질문화원 Special Lecture
-브라질 국민성과 대중음악-

2016.5.13(금) 19:00-20:30 / KF세미나실


※ 본 강연은 강연자의 사정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이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전시작품 일부



한국국제교류재단( KF)과 주한브라질문화원(BCCK)이 함께하는 ‘KF Special Lecture’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는 5월 13일(금) KF글로벌센터에서는 Idelber Avelar 교수를 모시고 ‘브라질 국민성과 대중음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합니다.

브라질은 올해 제 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개최국이자, 열정의 남미를 대표하는 국가들 중 하나로 우리에게 친숙한 국가입니다. 브라질인들은 축구뿐만 아니라 음악적 소질 또한 풍부하여 뛰어난 작곡가, 연출가들을 많이 배출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대중음악은 언제나 브라질의 국민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브라질의 대중음악과 브라질인의 국민성의 교집합을 들여다 보고 브라질음악을 통한 브라질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이번 강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프로그램 정보

▪ 장소: KF글로벌센터 19층 세미나실 (오시는길)
▪ 주제: 1960년대 이후 브라질 국민성과 대중음악
20세기 초 삼바의 출현부터 1940년 아코디언 기반의 Forró(포허) 음악 그리고 1990년대의 펑크와 힙합까지 브라질 대중음악은 늘 브라질 국민성 형성과 연관되어 있었다. 브라질의 음악을 통해 브라질 모든 계층과 인종이 국가와 어떻게 관계를 맺는지 볼 수 있었다. 이번 강연에서는 정치적 충돌이 있었던 1960년대부터 브라질의 대중음악 장르(MPB)가 출현한 1970년대를 거쳐 1990년대 젊은이들의 장르 펑크와 힙합의 등장까지 지난 브라질 국민성과 음악 간 관련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강연자 : Idelber Avelar

Idelber Avelar 현 툴레인대학교(Tulane University)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과 교수
Idelber Avelar 교수는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에서 스페인어와 라틴아메리카학 박사 및 7개 국어에 능통한 브라질 학자이다. 브라질 외무부가 수여하는 에세이상, 라틴아메리카 언어, 문학비평, 문화연구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인 ‘MLA Kovacs’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수상할 당시 Idelber교수의 나이가 30대 초반의 젊은 나이로 이러한 수상 이력은 이례적인 일이었다. 라틴아메리카 연구에서 저명한 윌터 미뇰로, 존 베벌리와 같은 학자들은 Idelber교수에 대해 아주 명석한 교수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Source: Tulane University
(http://stonecenter.tulane.edu/)

참가 모집

▪ 대상: 강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좌석: 70석)
▪ 참가비: 무료
▪ 언어: 영어

신청안내

▪ 신청기간: 2016.5.4(수)-5.11(수)
   *만석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KF홈페이지(www.kf.or.kr) > KF Global Center > KF Global Academy > 소개 > 목록: [KF Special Lecture] 브라질 국민성과 대중음악 > 클릭 >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 클릭 (*스마트폰을 통한 신청 가능)
▪ 선발기준: 선착순 70석
▪ 참석안내: 5월 12일(목) 15:00 참석자에 한해 이메일, 문자를 통해 안내

유의사항

▪ 영어로 진행되며 별도의 통역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신청인원이 초과될 경우 조기 마감 됩니다.
▪ 신청버튼은 신청기간에만 활성화되며 신청 마감 시 대기버튼으로 변합니다.
▪ 동 강연은 5월 12일 15:30 서울대학교에서도 진행되며 5월 12일 강연은 02-880-4283, info@brazilianculture.or.kr 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KF투게더사업단 / kf_lecture@kf.or.kr (이메일 문의 접수)

‘KF Special Lecture’는 국내외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한국과 글로벌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강좌입니다.


※ 붙임: 포스터(클릭)


※ 본 강연은 강연자의 사정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이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