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아세안 시장 구경 오세요!

  • 등록일 2021.10.01

아세안 시장 구경 오세요!

&

- 10.8.~10.10, KF 아세안문화원에서2021 아세안 마켓열려



&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108()부터 10()까지 사흘간 아세안문화원 야외광장 등 일대에서2021 아세안 마켓을 개최한다.


&

아세안 마켓은 아세안의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행사다.아세안 지역 10개국과 한국의 공예품을 소개하는 마켓 부스를 중심으로 체험 클래스,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2020 아세안 마켓〉행사 전경

〈2020 아세안 마켓〉행사 전경




&&&&◦ 메인 프로그램인 마켓 부스 운영을 위해 국내에서 아세안 지역의 공예품과 문화를 소개해 온 기업 13곳과 아세안 국가 출신 이주민 10팀이 의기투합했다. 아세안 국가 출신 이주민은 직접 고국의 공예품과 먹거리를 소개한다. 라오스 염색 직물, 베트남 핸드메이드 라탄 소품, 인도네시아 가구 등 우리의 일상생활과 가까운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

&&& ◦ 이 외에도 메콩 커피 시음, 베트남 라탄 공예, 그리고 아세안 지역의 요리, 도예, 식재, 조향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클래스를 비롯한 여러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아세안의 향취가 가득한 2021 아세안 마켓참여를 통해 잠시나마 현지 시장으로 여행을 떠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를 위해 실외 공간에서 주로 진행되며, 행사장 입장은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