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글로벌 아티스트가 공연하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

  • 등록일 2022.06.10
글로벌 아티스트가 공연하는 ‘인간자연공존’

- KF 버추얼 콘서트 시리즈 “우리 옆의 자연” (6.13~6.23)
- ‘환경의 가치’ 공감을 다양한 국적·장르의 음악으로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버추얼 콘서트 시리즈 “우리 옆의 자연”이 오는 6월 13일(월)부터 23일(목)까지 펼쳐진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에 총 4편의 영상이 공개되는 방식이다.

□ 이번 공연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음악과 영상을 통해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환경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첨부1.+〈2022+KF+버추얼+콘서트+시리즈〉+포스터+이미지.jpg
2022 KF 버추얼 콘서트 시리즈 포스터


□ 이번 공연 영상은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퓨전음악, 브레이크댄스, 재즈 등 각기 다른 장르를 다양하게 소개한다. 모든 공연이 야외에서 진행되기에 영상미와 함께 자연과 인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6월 13일(월), 멕시코 오악사카 주의 젊은 그룹 알마 데 쿠에르다스가 시리즈의 문을 연다. 현악기를 바탕으로 한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연주로 고대 사포텍 문명이 지닌 ‘인간과 자연의 연결에 대한 믿음’을 음악으로 들려준다.

◦ 6월 16일(목)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레이크댄스 그룹 퓨전엠씨가 야외무대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인다. 세계 최정상 비보이 그룹의 복잡하고도 섬세한 세 가지 작품을 감상해보자.

◦ 6월 20일(월)에는 어쿠스틱한 분위기와 몽환적인 멜로디의 재즈 음악을 즐겨보자. 벨기에의 볼프 트리오가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자연의 소리와 더불어 환상적인 재즈를 연주한다.

◦ 6월 23일(목), 콜롬비아 음악계 정상에 오른 훌리오 빅토리아 밴드의 공연으로 시리즈가 막을 내린다. 하프, 마림바 등 콜롬비아의 전통 악기가 베이스, 신디사이저와 섞여 펼쳐지는 퓨전음악이 준비되어 있다.

□ KF는 이번 공연이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음악을 통해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 KF는 우리 국민과 주한외국인 대상으로 세계문화공연 감상 및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공연을 지속 선보여 왔다. 모든 공연은 K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www.youtube.com/TheKoreaFoundation)

공연 개요
공연 개요
일정 2022.6.13. ~ 2022.6.23 매주 월, 목요일 오후 4시 / KF 유튜브 채널
주최 한국국제교류재단(KF), 주한멕시코대사관, 주한벨기에대사관, 주한콜롬비아대사관
주관 ㈜스테이지원
문의 - KF 글로벌센터사업부 (Tel. 02-2151-6543 / performance@kf.or.kr)
- ㈜스테이지원 (Tel. 02-780-5054)


붙임
1. 〈2022 KF 버추얼 콘서트 시리즈〉 포스터 이미지 1점
2. 〈2022 KF 버추얼 콘서트 시리즈〉 개요 및 아티스트 소개자료.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