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KF-한국예술종합학교 업무협정 체결

  • 등록일 2022.11.21

KF-한국예술종합학교 업무협정 체결

- 문화예술과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공공외교 방향 모색

- 11.18(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제5회 공공외교주간> 개막과 함께 MOU 체결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와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가 11월 18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제 5회 공공외교주간> 계기로 기관 간 업무협정(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정은 외교부 지정 한국 유일 공공외교 추진기관과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예술 인재 산실인 기관 간 만남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양 기관 간 업무협정은 문화예술 교류 분야에서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대한민국 문화공공외교 활동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한국과 외국 간 상호 이해를 제고하고 인류 보편적 가치 증진에 함께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KF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협력 첫 사례로 11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제 5회 공공외교주간>에서는 한예종 AT랩(소장 이승무)에서 창작한 신작 VR 「사물 SAMUL」과 융복합 메타버스 공연 「허수아비」를 일반 관객 참여형으로 업그레이드한 「허수아비 AP」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KF 관계자는 “앞으로도 메타버스 및 실감형 콘텐츠 등의 공동 제작을 비롯, 한국 문화를 세계에 소개하고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우리 국민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관 간 다양한 교류가 있을 것”이라며, “특히 가상현실이 우리 삶에 보편화되어 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문화예술과 첨단기술의 융합이 공공외교의 새로운 이정표를 어떻게 제시해 나갈 것인지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붙임
MOU 체결식 사진.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