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People

[포럼] 제22차 KF FORUM 강연회 개최

  • 등록일 2010.02.23


강상중(姜尙中) 동경대 교수 초청강연회
“在日 論客 姜尙中이 본 新韓日關係”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임성준)은 3월 9일(화) 오전 7:30~9:00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강상중 동경대학 학제정보학부 교수를 초청하여
"在日 論客 姜尙中이 본 新韓日關係"을 주제로 제 22 차 Korea Foundation Forum 조찬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금번 제22차 포럼은 일본에 귀화하지 않고 대한민국 국적자로는 최초로 동경대 정규교수가 된 강상중 교수를 모시고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강상중 교수는 일본 사회의 문제점을 건설적으로 비판하는 ‘자이니치 논객(在日 論客)’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도 이미 여러 권의 저서가 번역되어 소개된 바 있습니다. 금번 제22차 KF Forum에서는 한일병탄 100년을 맞는 시점에서 한일관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신한일관계 100년을 위한 강상중 교수의 제언과 이에 대한 토론이 있을 예정입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은 글로벌 현안 이슈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이해제고를 위해 2008년부터 Korea Foundation Forum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해외 저명인사 및 석학을 모시고 강연회를 개최해 왔습니다. 그간 George H. W. Bush 전 미국 대통령, Colin Powell 전 미 국무장관, John Howard 전 호주 총리, Joseph S. Nye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교수, John Hood 옥스포드대 총장 등을 연사로 초청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