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초청] 나이지리아 문화관광부 국제문화과장 초청방한

  • 등록일 2010.04.08

Ekundayo Keshi(에쿤다요 케시, 56세) 나이지리아 문화관광부(Federal Ministry of Tourism, Culture & National Orientation) 국제문화과장이  2010년 4월 12일(월)부터 18일(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케시 국제문화과장은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상당히 높고, 향후 한-나이지리아 문화교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인사입니다. 이번 방한초청을 계기로 한국의 사회,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한편 유관기관 방문을 통해 양국 간 우호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문화교류의 기회를 마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인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예술경영지원센터, 한-아프리카 협회를 방문하여 양국 교류에 관해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리움미술관, 국립민속박물관, 아프리카미술관 및 경주지역 문화유적지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사회,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됩니다.

나이지리아 문화관광부 소속으로는 국립 예술?문화 자문위원회 및 연구 협회가 있으며 아프리카 문화센터, 국립극장 및 연극단, 국립미술관?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지리아 예술문화와 관련된 기념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