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1. 활동
① 한국 저작권위원회 방콕지사 치앙마이대학교 방문 (11월 4일)
한국저작권 방콕지사 소장님 외 관계자분들이 치앙마이대학교를 방문하여 태국 내 한국 산업 문화 관련 불법 다운로드 방지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태국 학생들에게 한국 저작권 인식을 함양하고 학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 저작권 교육을 실시하였다. .
② 오픈하우스 (11월 7~8일)
오픈 하우스란? 치앙마이대학교 인문대 학생들이 자신들의 학과를 소개하는 부스를 만들어 대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학과를 홍보하는 입학 설명회 행사이다. 치앙마이대학교에서 한국어는 부전공이지만 부전공으로서 한국어를 알리기 위해 한국어과 부스를 만드는데 2주가 걸렸으며 다양한 한국 문화 활동과 함께 한국어를 알리는데 교원들이 총동원되어 홍보를 하였다.
③ 한국어 도서 치앙마이대학교 중앙 도서관 기증식 (11월10일)
KF객원 교수님께서 치앙마이대학교 중앙도서관에 한국어 언어 교재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한국 출판사에 요청하여 경희 한국어 교재 시리즈 총 60권을 기증받았다. 기증식에는 도서관장님, 인문대 부학장님, 한국어과 학과장이 참석하셨고 KF객원 교수님이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경희대 교재는 기능별로 중앙도서관에 30권, 한국어과 코리안센터에 30권을 기증되었고 한국어를 독학하는 치앙마이대학교 학생들이 누구나 쉽게 한국어를 공부할 것이라 예상된다.
④ 러이끄라통 축제 행사 (11월14일)
- 4월 쏭끄란 축제와 함께 태국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이다.
강물 위로 배를 띄워 보내며 물의 신에게 행복을 기원하는 민속 축제이며. 치앙마이대학교 학생들과 삥강에서 물의 신에게 바나나 잎과 꽃으로 만든 배(끄라통)를 띄우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함께 하였다.
2. 사진
①
한국 저작권위원회 방콕지사 치앙마이대학교 방문

② 오픈하우스

③ 한국어도서 치앙마이대학교 중앙도서관 기증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