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KF, 독일 〈카셀 도큐멘타15〉 초청 전시 지원

  • 등록일 2022.06.17
KF, 독일 〈카셀 도큐멘타15〉 초청 전시 지원

- 국내 프로젝트팀 ‘이끼바위쿠르르’의 출품작 “미역이야기” 및 “열대이야기”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는 6.18(토)부터 9.25(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카셀 도큐멘타15(Kassel documenta fifteen)〉에 초청된 프로젝트팀 ‘이끼바위쿠르르(Ikkibawikrrr)’ 전시를 지원한다.

□ 도큐멘타는 1955년 창설 이후 지금까지 5년 주기로 개최되며 매회 100일간 독일 카셀 전역에서 열리는 현대미술제로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술행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붙임.+〈2022+카셀+도큐멘타15〉+대표+이미지.jpg
〈2022 카셀 도큐멘타15〉 대표 이미지


□ 이끼바위쿠르르(舊믹스라이스) 팀은 “Seaweed Story(미역이야기)”와 “Tropics Story(열대이야기)”를 주제로 한 비디오 내러티브 작품을 동 미술제에 출품해 오토네움 자연사 박물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 ‘Seaweed Story’는 한국전쟁 및 태평양 전쟁과 관련된 미역의 역사와 역할에 대해 고찰한 작품이고, ‘Tropics Story’는 미크로네시아 야프제도에 남아 있는 태평양 전쟁과 식민주의의 잔재에 대한 탐구한 작품이다. 두 프로젝트 전시는 관람하는 관람객들에게 한국역사, 문명과 자연, 식민주의와 생태학의 다면적 관계에 대한 탐구를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KF는 저명한 국제현대미술제에 초청되는 한국 작가의 전시를 지원하는 의미 깊은 일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역량 있는 예술가들이 해외무대로 진출하는 일에 기여하고자 한다.

붙임. 〈2022 카셀 도큐멘타15〉 대표 이미지 1점.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