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1. 인턴십 진행 상황 코로나 19로 인해, 인턴십은 원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턴십 업무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data protection 관련 교육들, 그리고 제가 맡은 프로그램인 Finance forum 과 Corporate governance forum 팀의 팀별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인턴들을 관리해주시는 직원분들과 미팅이 있고, 그 외에는 제가 속한 팀에서의 회의를 합니다. 시간은 유동적이며, 주로 한국 시간으로 5시정도에 미팅이 있습니다. 컨퍼런스를 진행할 때는 한국 시간으로 저녁 10시 정도에 참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직원분들이 제가 편할 때 까지만 참석해도 된다고 많이 배려해 주십니다.
2. 주요 업무 제가 속한 팀은 2개로, Finance forum 과 Corporate governance forum입니다. Finance forum 팀에서는 지금까지 6월 21일과 22일에 걸친 한번의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금융 서비스의 역할’ 이었습니다. (Financial Services in the post pandemic era: an opportunity for a green and digitally enabled recovery) 저는 이 회의에서 패널들의 회의를 요약 정리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Figure 1: 참석했던 Financial forum의 온라인 세션
제가 속한 두번째 팀인 Corporate Governance Forum 팀에서는 7월에 있을 세션들을 지원해 줄 스폰서와 기부자 기업을 리서치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ESG가 한국에서도 떠오르는 중요한 이슈인 만큼, 이 세션들에 관심이 있을 만한 한국의 기업, 그리고 한국의 연사분들을 제가 지금까지 참석했던 한국의 여러 회의들을 참고하여 DB 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