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4차 한-인도 다이얼로그
- 송기도 이사장은 12월 18일 개막한 제22차 한-인도 다이얼로그에 참석하여 개회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외교·안보부터 무역·공급망, 조선·방산, 디지털 전환, AI·반도체·에너지, 청년·문화 교류를 주제로 총 7개 세션에 걸쳐 진행됩니다.
-
-
-
TCS 사무총장 면담
- 이사장님은 한중일3국협력사무국(TCS) 이희섭 사무총장님을 KF 서울사무소에서 면담하여 한중일 3국 협력 현황, 관련 사업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
-
주한스페인대사 면담
- 송기도 이사장은 12월 17일 훌리오 에라이스 에스파냐(Julio Herraiz España) 주한 스페인 대사와 만나 제16차 한-스페인포럼 및 스페인과의 협력 사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
-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 면담
- 송기도 이사장은 12월 8일 김영채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을 만나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송기도 이사장은 아프리카를 포함한 글로벌 사우스 대상 공공외교 활동 강화에 대한 양 기관 간 향후 협력에 대해 기대를 표했습니다.
-
-
-
제10차 KF-CSIS 한미전략포럼
- 워싱턴D.C.에서 개최된 제10차 KF–CSIS 한미전략포럼에 참석한 송기도 이사장은 최근 한미 정상 간 긴밀한 대화와 APEC 정상회의를 통해 한미동맹의 전략적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포럼에서 한미 양국이 직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환영사를 하였습니다.
-
-
-
KF-주한에스토니아대사관 협력전시 <사라지는 얼음의 속삭임> 개막
- KF갤러리에서 에스토니아 작가 야니카 페르나의 한국 첫 개인전 이 개막했습니다. KF와 주한에스토니아대사관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전시는 2026년 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얼음의 소멸과 기후 위기를 예술로 기록하는 작업을 선보입니다.
개막식에는 송기도 KF 이사장, 타넬 세프 주한에스토니아대사, 그리고 국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
-
-
부산외대 총장 면담
- 송기도 이사장은 부산외국어대학교를 방문하여 장순흥 총장을 면담하고 양 기관의 협력 관계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송기도 이사장은 앞으로 글로벌 사우스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한국국제교류재단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이에 따른 상호 협력 강화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
-
한국국제교류재단 제15대 송기도 이사장 취임
- 11월 3일 한국국제교류재단 제15대 이사장으로 송기도 전북대학교 명예교수가 임명되었습니다.
송기도 이사장은 제주본부 대강당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재단 임직원에게 크나큰 영광과 함께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전했으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가치와 가능성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는 기관으로 더욱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임기는 3년으로 송기도 신임 이사장은 2028년 11월 2일까지 임기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